즐겨찾기 회원가입 로그인

오피니언>기획특집

기사게재일: [2019-06-28]

센트럴주부대학 제8기 수료식 성황

조민환 기자

기사제보 프린트하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기초의학정보 및 교양강좌 만족도 높아


센트럴주부대학 제8기는 지난 1기~7기 과정이 주민들의 호응 속에 진행 된 바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을 얻어 8기 주부대학을 모집했다.


이번 8기 주부대학은 지역사회에 협동과 봉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인격함양과 발전하는 현대 여성을 양성하고자 진행 했다.


이 수업은 가정건강을 지킬 수 있는 기초적인 의학정보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의료법인 센트럴병원(이사장 성대영)이 지난 6월 27일 별관 6층 대강당에서 제8기 센트럴주부대학 수료식을 강한성 센트럴병원 부원장의 능숙한 사회로 웃음꽃을 피우며 진행했다.


주부대학은 총 12주 과정으로 지난 4월 9일 시작 6월 27일까지 매주 화·목(10시~12시) 일에 기초의학정보 및 교양과목을 강좌 했다.


3개월간의 모든 과목을 마친 원생들의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교육의 전반적이 과정을 대체적으로 만족 ▲경제에 대한 상식, 댄스, 건강검지에 높은 호응 ▲향후 주부대학은 대체로 변화가 있을 것을 예상 한다고 조사 됐다.


이에 교육원은 “앞으로 추가할 교육이나 개선해야 할 사항은 최대한 반영토록 노력하고, 소수의 불만족 답변의 의견도 적극 수용해 향후 주부대학의 발전과 원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의지를 가지고 실행한다”고 했다.


이날 수료식은 전도현 원생이 42명의 수료생을 대표해서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상장 수여는 공로상(회장 정연나, 수석부회장 김라연), 봉사상(총무 김의숙), 모범상(김안젤리나, 김운용, 박주랑, 배정순, 와글리라즈워디), 감사장(김유노, 김학석, 정혜선 강사) 등이 수상의 영예와 함께 부상을 수여 받았다.


수료식에는 성대영 이사장과 장재철 자유한국당 시흥시(을) 당협위원장, 김종배, 김동현 도의원, 각 기관단체장, 부서장, 총동문 임원 등 80여명이 함께 했다.
이 자리에서 성대영 센트럴병원 이사장은 “3개월 동안 진지한 자세로 교육하는 걸 보고 많이 느꼈다”며 “우리가 태어나서 많은 것을 보면서 공부하는데도 시대적 흐름에 너무 많은 변화가 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성 회장은 “그 변화를 어떻게 빨리 적응하느냐는 교육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성 이사장은 “지금 우리나라 경제가 상당히 어려운데 그 어려운 경제를 극복 못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잘 극복하는 사람도 있다”며 “그 어려움을 극복하는 사람은 자신의 목표를 가지고 차근차근 준비해서 극복하는 것 같다. 여러분들도 교육을 통해 많은 지식을 쌓으면 어려움이 오더라도 바로 일어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 한다”고 덧붙였다.
제8기 수업 강사는 김유노, 김학석, 정혜선 등을 비롯해 각 분야 전문가 뿐 아니라, 사회 저명인사와 화제 속의 주인공 들이 나섰다.


물론 의학 지식 강의에는 대학병원 진료 경험을 쌓는 등 광범위한 임상 경력을 가진 센트럴병원 전문의들이 강단에 섰다.


또한 경제 분야는 센트럴병원 CEO인 성대영 이사장이 맡았다. 성 이사장은 서강대 경제대학원을 졸업하고 중앙대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은 의료인이자 경제학자다.


한편, 주부대학은 지금까지 7기를 이어오는 동안 시흥·안산 지역 주부들을 대상으로 응급치료법과 건강생활정보 등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짜 학습하고 교류해왔다.


센트럴주부대학은 현재 총동문회도 결성돼 불우이웃돕기와 시흥 일대의 도로 공원 하천 등에서 기본적인 환경정화활동 등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0
조민환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이전페이지 위로 목록 기사제보 프린트하기 폰트크게 폰트작게
댓글쓰기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NAME: PASS:

새로고침을 클릭해 주세요.

골든타임즈 | 경기도 시흥시 신천로 64번지 | 등록번호/경기 아51307 | 등록일자/2015.09.18

대표자: 조민환 | 편집인: 조민환 | E-mail:newrule@daum.net | 전화:010-5695-7373

계좌 : 농협 301-0235-3283-61 ㅣ 예금주 : 골든타임즈
개인정보·청소년보호 책임자 : 조민환 ㅣ  모든 콘텐트(기사)에 대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2015 Golden 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