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논평】 제주도민의 가슴에 핀 동백꽃을 기억하며 자유와 인권의 가치를 높여나가겠습니다!:골든타임즈
로고

【논평】 제주도민의 가슴에 핀 동백꽃을 기억하며 자유와 인권의 가치를 높여나가겠습니다!

제76주년 제주4.3희생자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추념사

| 기사입력 2024/04/04 [05:08]

【논평】 제주도민의 가슴에 핀 동백꽃을 기억하며 자유와 인권의 가치를 높여나가겠습니다!

제76주년 제주4.3희생자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추념사

| 입력 : 2024/04/04 [05:08]



오늘은 제76주년 제주4·3 희생자 추념일입니다.

4.3 영령들의 안식을 기원하며, 오랜 기간 아픔을 겪어오신 희생자 유가족과 제주도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무고한 4.3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생존 희생자분들의 고통을 보듬는 것은 우리 모두의 과제입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이러한 가슴 아픈 역사가 되풀이되지 않도록 힘쓸 것을 다짐하며, 희생자와 유가족분들을 진정으로 예우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윤석열 정부는 제주4·3 희생자에 대해 합당한 보상과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아픔을 치유하고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제도적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제주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위원회’를 열어 5,688명(희생자 78명, 유족 5,610명)을 4·3희생자 및 유족으로 추가 결정했습니다.

 

도의회 국민의힘도 4·3희생자들과 유가족분들의 온전한 명예 회복을 위해 노력하며, 그 과정이 고통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힘껏 지원하겠습니다.

 

그간 제주도민의 아픔을 상징했던 동백꽃이 국민 모두의 화해를 바라는 ‘국민통합’이란 희망으로 다시 피어나고 있습니다.

도의회 국민의힘 역시 제주도민의 가슴에 핀 동백꽃을 기억하며 진정한 자유와 인권의 가치를 높여나가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습니다.

 

 

2024년 4월 3일(수)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춤추는 음악분수 시흥은계호수…시민들 마음도 ‘살랑’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